홈 > 홍보센터 > MECI 뉴스
Title 응답하라 설 한복, 이색 이벤트로 전통문화 알리는 국제회의 기획사
Date    
Hit 4,611


응답하라 설 한복, 이색 이벤트로 전통문화 알리는 국제회의 기획사


-㈜메씨인터내셔날, 한복입고 세배하라 미션-



응답하라 혜리의 피켓걸 한복, 쌍문동 걸그룹 3인방의 한복이 2016 설날을 맞이해 국제회의기획사에 등장했다.
그 동안 전 세계 참가자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민간외교관으로 활약해온 그들이 이번에는 아름다운 전통 한복 홍보에 앞장 선 것.

'한복을 입고 대표님께 세배를 드려라' 미션을 기획한 메씨인터내셔날의 장한나 과장은 국제무대에 나가보면 항상 한복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과 칭찬이 많은데, 정작 국내에서는 한복이 설 자리가 점점 적어지는 것 같아 이번 기획을 제안했다고 밝혔다.

오랜만에 장롱에서 한복을 꺼내 입은 직원들도, 엄마의 낡은 한복을 빌려 입은 직원들도 이번 이벤트가 즐겁기는 마찬가지다. 가까운 일본만 놀러 가도 기모노를 입은 젊은 여자들을 많이 만날 수 있고, 그 모습이 예뻐 늘 사진을 함께 찍곤 했다는 메씨의 조현수 주임은 오늘은 본인이 다른 사람들에게 그런 즐거움을 주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즐겁고 자부심이 생긴다고 말했다.

이날 한복을 입은 메씨인터내셔날 직원들은 지하철과 버스 등 각종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하며 거리에서 만난 외국인들과 사진을 찍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.




▶한복을 입은 메씨인터내셔날 직원들_메씨인터내셔날 제공
 
 
[MECI FRESH #1] 어디서나 들을 수 없는 이야기, 메씨 기자단이 시작합니다!2017-06-15
김도현 대리, INCON그룹에 expert article 싣다2015-12-08